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AMP(이하 '학교')와 이용자(이하 '회원') 간에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AMP가 제공하는 모든 웹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AMP과정의 로그인이라 함은 원서접수 후, 재학 또는 졸업한 회원의 정보를 바탕으로 일부 서비스 지원을 위한 회원명, 주민번호(앞자리), 휴대전화 확인 접속 방법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학교의 승낙으로 그 효력을 발휘합니다.
학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e-mail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제 2 장 총칙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한 학교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시 '동의함' 등의 선택사항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학교에서 요청하는 소정의 신청양식에 따라 본인의 정보(이용자명, 소속,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등록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학교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학교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서비스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학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학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 관리 소홀 등 회원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학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학교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학교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라도 제 8 조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자 부여 및 변경 등)
학교는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이용자를 부여합니다.
이용자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요청 또는 학교의 직권으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해당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장 회원의 의무
제 10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원정보 변경 시 요구되는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한 본인의 정보로써 정확히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규정 사항과 기타 학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학교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학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학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 자신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 적절한 절차를 통해 학교에 알리는 등 자신의 정보가 정확히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학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해 학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로 인해 학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학교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학교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학교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학교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5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서비스 이용은 학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학교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학교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등)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학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최종적 결정이 이루어져 학교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학교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가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4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관리자에게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가입해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학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등록자료를 삭제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법률 규정에 따라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제한)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16 조 (손해배상)
학교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학교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면책조항)
학교는 천재지변이나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학교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의 정기점검 및 보수, 교체, 예기치 못한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발생한 해당 시점의 손해 및 그 이후의 직·간접적, 부수적, 파생적인 손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학교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자신의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학교는 어떠한 경우라도 서비스 되고 있는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 및 서비스에 기인하여 발생된 이득이나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학교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8 조 (통지)
학교가 회원에 대하여 공지사항 등의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학교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 게시판 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학교와 회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관할 법원은 학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